본문 바로가기
잡동정보

인터넷에 게시된 MS오피스 문서 (엑셀, 파워포인트, 워드) 오류 조치방법(제한된 보기 설정 방법, 원본을 신뢰할 수)

by 닉네임 좀 바꿔줘 2021. 5. 12.

전산실 업무를 하다 보니 PC 관련 문의가 많이 들어옵니다. 오래전 인터넷에 게시된 MS 문서들이 열람이 되지 않는다고 문의가 들어와서 처음에는 어떤 문제인지 확인이 안 되었으나 MS 옵션을 꼼꼼히 살펴보고 구글링을 좀 하다 보니 조치방법을 알게 되어 지원을 하였습니다. 이렇게 알게 된 내용을 도움이 될까 하여 포스팅합니다.

인터넷에서 다운로드 및 게시한 MS 오피스 문서(MS 엑셀, MS파워포인트, MS워드) "(문서 경로) 프레젠테이션 복구가 시도될 수 있습니다. 이 문서의 원본을 신뢰할 수 있는 경우 [복구]를 클릭하십시오." 메시지가 출력되고 열람되지 않을 경우 조치 방법입니다.

<제한된 보기 설정 해제 방법>
1. 새 문서를 실행(MS 엑셀, MS 파워포인트, MS 워드 동일) 
2. 좌측 상단 "파일" 클릭합니다.
3. 페이지가 바뀌면 좌측 하단에 "옵션"을 클릭합니다.
4. 옵션 메뉴가 실행되면 좌측 하단에 "보안 센터" 클릭합니다.
5. 보안 센터 화면에서 "보안 센터 설정" 클릭합니다.
6. 좌측 메뉴 중 중간쯤에 "제한된 보기" 클릭합니다.
7. 제한된 보기 메뉴에서 아래 3가지 메뉴의 "체크를 해제합니다."
 ① "인터넷에서 가져온 파일에 대해 제한된 보기 사용" 체크 해제
 ② "안전하지 않은 위치에 있는 파일에 대해 제한된 보기 사용" 체크 해제
 ③ "Outlook 첨부 파일에 대해 제한된 보기 사용" 체크 해제
8. 체크 해제가 모두 완료되었으면, 좌측 메뉴 하단에 "고급 파일 설정" 또는 "파일 차단 설정"을 클릭합니다.
9. 고급 파일 설정 또는 파일 차단 설정 메뉴를 클릭하면 우측에 화면이 바뀌고 아랫부분에 3가지 옵션 중 "선택한 파일 형식을 제한된 보기에서 열고 편집 허용"을 선택합니다.
 ○ 선택한 파일 형식 열지 않음
 ○ 선택한 파일 형식을 제한된 보기에서 열기
 ● 선택한 파일 형식을 제한된 보기에서 열고 편집 허용
10. 선택이 완료되었으면 "확인" - "확인"을 클릭합니다.
11. 열려있는 새 문서(빈문서)를 닫고, 인터넷에 게시된 MS 오피스 문서(MS 엑셀, MS 파워포인트, MS 워드)를 클릭하여 열람합니다.

※ MS 오피스 문서(MS 엑셀, MS 파워포인트, MS 워드) 프로그램 하나만 작업해서 모두 적용되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각각 동일하게 작업을 해주어야 됩니다. (간혹 문의가 들어오면 전화 가이드 및 원격으로 조치를 해드렸는데 다른 회의실 PC나 공용 PC에서 동일 증상으로 똑같은 문의가 들어오는 경우가 있었습니다. "가이드 해준대로 작업했는데 똑같이 안된다." 알고 보니 엑셀을 작업했는데 파워포인트가 열람되지 않는 내용이었습니다.)

MS 오피스(MS 엑셀, MS파워포인트, MS워드)의 제한된 보기 설정 해제 방법을 포스팅하였습니다. 비슷한 내용으로 고생하시는 분 계시면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댓글